[제1장 홈페이지 이용 총칙]
제1조 목 적
이 약관은 사단법인 전국직업전문학교총연합회(이하 연합회)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이 약관에 동의한 이용자들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이며 그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제3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2장 사이트 서비스 이용]
제1조 (이용계약의 성립)
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신청과 그에 대한 연합회의 응낙, 그리고 이용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연합회에서 요청하는 필수입력사항을 입력하여야 합니다.
연합회가 회원으로써의 이용 신청을 응낙하게 되면 다음 각 항의 사항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① 이용자 ID
② 기타 연합회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연합회는 다음 각 항에 해당하는 이용계약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응낙하지 아니합니다.
①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② 회원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하였을 때
③ 사회의 일반적 질서 또는 건전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제2조 (서비스 이용)
사이트 서비스는 업무상, 기술상의 특별한 장애요인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위 사항의 서비스 이용시간 조건은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인하여 연합회가 정한 일자 또는 시간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연합회는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설비의 증설, 보수 등 공사로 인한 경우
② 전기 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 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③ 천재지변이나 정전 등 예측하지 못한 일로 서비스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 중단을 초래할 경우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연합회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가입 이후라 할지라도 일부 서비스 이용 시 연합회사정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연합회는 이용자ID에 근거하여 고객계좌입금 등 이용자의 제반 관리업무를 수행하므로, 이용자가 이용자ID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명백한 사유가 없는 한 그 변경을 제한합니다.
사이트의 이용은 정상적인 예약, 구매 또는 정보 취득 등의 적법한 경우에만 이루어져야 하며, 부정한 목적의 예약(거짓예약, 공급 부족 시를 대비한 가계약)은 사용을 금합니다.
사이트의 컨텐츠는 비상업적인 개인적 목적의 용도를 제외한 복사, 재편집 등을 금합니다.
[제3장 의무와 책임]
제1조 (연합회의 의무)
연합회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회원가입 후 바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연합회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연합회는 이용자의 개인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다만, 전기 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관계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연합회는 이용자가 연합회의 사이트를 통하여 이용을 받던 중 발생할 수 있는 이용자의 컴퓨터 시설물의 손상에 대한 아무런 책임이 없습니다.
제2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ID와 비밀번호는 이용자 본인이 직접 사용하여야 하며, 본인이 아닌 타인이 이용하여서는 아니됩니다.
이용자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이용자는 반드시 연합회에 그 사실을 통보하여야 하며, 타인이 ID를 사용하게 되어 일어날 수 있는 각종 손해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이용자의 신용정보를 변경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회원변경란에 본인이 직접 수정하여 등록하여야 합니다.
이용자는 이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4장 계약해지 및 서비스 이용제한]
제1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연합회는 이용자가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②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③ 이용자가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④ 타인의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⑤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⑥ 한 사람의 이용자가 다른 ID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⑦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⑧ 기타 관계법령이나 연합회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제2조 (이용의 제한 및 해제 절차)
연합회는 4장 1조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서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을 통하여 해당 이용자 또는 대리인에게 그 사실을 통지합니다.
다만, 연합회가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위 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의 통지를 받은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은 그 이용정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연합회는 이의신청과 관련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제3조 (이용자의 게시물)
연합회는 이용자가 사이트상에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내용물이 다음 각 사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③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④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기타 관계법령이나 연합회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제5장 약관의 수정]
연합회는 언제라도 약관에 언급된 사항을 수정할 수 있으며, 이용자의 서비스는 변경된 약관에 의하여 제공되어집니다.
[부 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08년 02월 11일부터 시행됩니다.